글로벌 영상진단 의료기기 업계의 선두주자인 GE헬스케어

  • 등록 2023.12.08 12:50:57
크게보기

 동물병원 진료 효율화 및 동물들의 검사 환경의 질 햘상

글로벌 영상진단 의료기기 업계의 선두주자인 GE헬스케어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겪고 있는 국내에서 반려동물 시장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현재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의 수명은 증가하고 있고, 코로나19를 거치며 신규 사육이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는 보호자도 많아지는 추세이다.

이와 같은 흐름에 발맞춰 동물병원 진료 효율화 및 동물들의 검사 환경의 질을 높이고, 더 나아가 동물들의 복지 개선을 이루는데 첨단 의료장비들이 적극 활용되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글로벌 영상진단 의료기기 업계의 선두주자인 GE헬스케어가 동물용 시장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들을 다수 내고 있는 모습이다.

대표 사례로 인천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는 최근 GE헬스케어의 CT·MRI·초음파 그리고 마취기까지 종합병원 수준에 뒤지지 않는 도입을 연이어 진행한바 있다.

오이세 대표원장 은 “인간보다 덩치가 작은 동물들을 더욱 자세히 보기 위해서 보다 선명하고 정확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좋은 성능의 의료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라며 “GE헬스케어의 월등한 이미지 성능을 비롯해 높은 기술력과 함께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선택에 망설임은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24시간 진료를 볼 수 있고 자체 건강검진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는 수도권 최대 규모로 전국에서 손꼽히는 동물병원에 기대 수준에 맞는 당연한 투자였을 뿐이라고 담담하게 자신감을 내비쳤다.

오이세 대표원장은 “동물병원에서는 동물들의 건강 복지를 위해 진단 장비로는 초음파의 활용이 많이 이뤄지고 있고, 2차 병원급에는 CT와 MRI의 보급도 다수 있고 빨라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한 “폐용량이 작은 동물의 경우 수술할 때 마취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마취기 도입 또한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이에 스카이동물병원에서는 총 9개의 지점에서 GE 장비로 초음파장비 9대, 마취기 13대, MRI 7대, CT 7대 도입이 돼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GE헬스케어 코리아는 사단법인 한국동물병원협회와 최근 동물 진료를 위한 의료기기 전문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도 진행하며 저변 넓히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동물병원 초음파 진단기 등 의료기기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검사, 해석과 임상,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실습 워크숍을 공동 추진한다. 동물병원서 엑스레이 다음으로 가장 많이 보급된 영상 진단 장비인 초음파 진단기가 중심을 이룰 예정이다.



관리자 기자 pgjin5461@daum.net
Copyright @2014 키닥터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키닥터 |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2-20 (풍산동 218-79) 2층 202-1호 등록번호 : 경기,아53739 | 등록연월일 : 2014.12. 08 | 발행인 : 진필곤 | 편집인 : 진필곤 전화번호 : 02-6959-6919 | 이메일 : keydr@keydr.kr Copyright ©2014 키닥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