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 편의점 김밥에 이어 크런치한 토핑까지…
‘프로틴 전성시대’ 단백질의 변신은 어디까지?
n 단백질 시장 2023년 기준 4000억 규모 돌파하며 고성장
n 저당 단백질 음료, 식물성 단백질 김밥, 프로틴 토핑까지… 맛, 편의성, 식감 등 취향 반영한 제품 출시 활발
최근 젊을 때부터 근육을 모아놓는다는 의미의 ‘근테크(근육+재테크)’를 비롯해 바디 프로필, 오운완 등 건강관리 열풍이 이어지며 단백질 식품 시장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농수산물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23년 기준 단백질 시장은 4000억 원 규모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단백질 식품은 초창기 헬스 및 운동 인구를 중심으로 프로틴 파우더 제품이 유행했다면 점차 다양한 맛의 음료 및 단백질을 함유한 간식, 식사용 제품까지 여러 타입의 단백질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도 취향에 따라 섭취할 수 있도록 단백질 제품의 카테고리를 넓히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 ‘프로틴 크런치’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 한국허벌라이프는 최근 차별화된 식감과 편의성이 돋보이는 단백질 토핑 제품 ‘프로틴 크런치’를 출시했다. ‘프로틴 크런치’는 단백질 제품의 선택권을 프로틴 파우더, 프로틴 바 등에서 더욱 광범위하게 확장하여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방식으로 맛있게 단백질 섭취를 할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바삭한 식감에 달콤한 초코렛맛이 돋보이는 토핑 타입으로 쉐이크, 요거트, 샐러드 등 취향에 맞게 곁들여 먹을 수 있다. ‘프로틴 크런치’는 1회 권장 섭취량인 10g 만으로 단백질 7g을 섭취 가능하다.
풀무원식품은 건강한 단맛을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고단백 음료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스테비아와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 함량과 칼로리 부담을 줄였다. 제품 한 팩 당 12g의 단백질을 함유했으며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그레인'과 코코아의 진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초코'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GS25가 내놓은 식물성 단백질 김밥 ‘지구식단 김밥’은 간단한 식사 메뉴로도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지구식단 김밥은 김밥의 주재료인 햄 대신 식물성 단백질을 넣었다. 식물성 런천미트와 두부로 만든 식물성 텐더를 각각 주재료로 사용한 ‘유부런천민트김밥’, ‘두부텐더김밥’ 2종으로 출시했다.
허벌라이프(Herbalife) 및 한국허벌라이프㈜(Herbalife Korea Co., Ltd.)
허벌라이프는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1980년부터 뛰어난 품질의 뉴트리션 제품과 프로그램으로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다는 사명감을 가져왔다. 허벌라이프는 과학에 기반한 균형 잡힌 영양의 제품과 허벌라이프 독립 디스트리뷰터들의 1:1 코칭, 커뮤니티 지원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허벌라이프의 타깃별 뉴트리션, 체중관리, 에너지, 퍼스널 케어 제품들은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디스트리뷰터 직접판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허벌라이프는 비영리 단체인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재단(Herbalife Nutrition Foundation, HNF)’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균형 잡힌 뉴트리션을 제공하고 있다. 허벌라이프는 또한 전 세계 190여 개 이상의 세계 정상급 스포츠 선수들과 팀, 스포츠 경기를 후원하고 있다.
전 세계 허벌라이프에는 8천 3백여 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IAmHerbalif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996년에 설립된 한국허벌라이프㈜는 디스트리뷰터 직접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체중 관리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글로벌 네트워크 유통 기업 그리고 웰니스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허벌라이프㈜ 웹사이트 www.herbalife.co.kr에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