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은 2015년 5월 12일화요일오후 3시, 삼성동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파르나스에서고 함량프리미엄비타민 ‘액티넘이엑스플러스’ (Actinum EX Plus, 이하 ‘액티넘’)의국내출시를알리기 위한기자간담회를개최했다.
액티넘은아시아태평양지역판매 1위비타민 ‘아리나민의국내상품명으로작년한해일본에서만 3천억원이상의매출을기록한제품이다. 액티넘은 Active와 an•num (라틴어로 “연”을의미함)을결합한단어로 “1년열두달액티브하게”라는의미를담고있다.
이날기자간담회에서는한국다케다제약이춘엽대표의환영사를시작으로한국다케다제약의학부김선우부사장의활성형비타민 B 의중요성대한강의와배연희이사의제품특장점소개가이어졌다.
한국다케다제약이춘엽대표는환영사를통해 "액티넘은특허기술을보유하고 60년이상비타민개발노하우가집약된획기적인약으로, 소비자의니즈에부응하는새로운제품”이라며, “액티넘이제품의우수성과한국다케다제약이쌓아온신뢰를바탕으로한국인의삶의질에기여할것으로기대한다.”고밝혔다.
한국다케다제약의학부김선우부사장은강의를통해비타민 B 중요성을강조하며, B1, B6, B12의기능과효과를설명했다. "비타민B1, B6, B12부족증상은대부분이신경, 정신등뇌기능에관한증상"이며, "비타민 B12가부족하면심혈관질환위험증가, 인지기능위험, 말초신경병증악화등의원인이될수있다"고설명하면서, "현대인과고령에서의건강은뇌건강이좌우하는만큼활성형비타민B가중요하다." 고강조했다.
한국다케다제약컨슈머헬스케어배연희이사는 "고함량프리미엄비타민 ‘액티넘’은다케다제약이세계최초로개발한활성형비타민 B1유도체푸르설티아민(Fursultiamine)과 B6, B12의복합제" 라고소개했다. 한편수용성비타민 B1인티아민의경우체내활용률이낮은반면, 푸르설티아민은신체내높은이용률을보인다.
또한 액티넘이엑스플러스는 3가지제조특허기술을통해소비자복용편의성을높이고제품품질을향상시켰다.”며, “알약크기를 9.2mm로소형화하고당의정코팅기술로고함량비타민 B 특유의냄새와맛을개선했으며, 타르색소가아닌비타민 B2 (리보플라빈)를색소를사용한노란색제형으로비타민제를저수분화하여제조일로부터유효기간 48개월(4년)동안함량및안정성을유지할수있다.”고제품특장점을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