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 생명과학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2016 생생과학교실 런칭

  • 등록 2016.08.09 10:32:36
크게보기

㈜한국로슈 사회공헌 캠페인 <나눔사이> 일환으로 <생생과학교실> 2년 연속 운영
MOU 체결한 한국과학창의재단 자문 통해 강화된 커리큘럼으로 시작




선도적인 바이오 제약기업 ㈜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는 사회공헌활동 <나눔사이(Nanum-Sci)> 캠페인의 일환으로 생명과학 교육프로그램인 生生과학교실 <이하 생생과학교실>을 통해 과학 꿈나무 양성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나눔사이>는 지난 해 ㈜한국로슈에서 런칭한 생명과학교육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세계 1위의 바이오 제약사인 로슈 그룹의 과학적 우수성을 함께 나눈다(Sharing Science)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관련해, 지난 해 초,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김승환)과 업무 협약을 맺고 대표 프로그램으로 시작한 <생생과학교실>을 통해 매년 2개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생명과학 교육을 연중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양천구 선한지역아동센터와 용산구 영락지역아동복지센터를 선정해 후원 중이다.


㈜한국로슈는 수혜처의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생생과학교실> 수업뿐 아니라 과학 교구 지원, 특별 체험 활동에 참가할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체계적인 과학 교육을 위해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창의교육센터(센터장: 조경숙)의 자문을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과학교실 교재를 자체적으로 제작해서 활용 중이다. 


‘생생선생님’으로 영락지역아동복지센터에서 일일 보조 선생님으로 참여한 ㈜한국로슈 직원 이남미씨는 “한창 호기심 많을 초등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로슈의 과학적 우수성을 아이들과 나누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의미가 컸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지난 7월 29일(금)에는 생생과학교실의 첫 체험 활동으로 수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한국로슈의 바이오 연구소 를 견학했다. 견학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연구소에서 실험실 안전복 및 보호장구를 직접 착용해보고, 현미경으로 세포를 관찰하는 등 특별한 생명 과학탐구 시간을 가졌다. 바이오 연구소 견학에 참가한 어린이는 “가운을 입고 실험실에 들어가니 진짜 과학자가 된 것 같았다”며 들뜬 표정으로 소감을 밝혔다. 


㈜한국로슈는 올해 <나눔사이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에게 과학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자 일일 야외 캠프인 ‘생생과학 캠프’를 9월에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키닥터 기자 pgjin5461@daum.net
Copyright @2014 키닥터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키닥터 |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2-20 (풍산동 218-79) 2층 202-1호 등록번호 : 경기,아53739 | 등록연월일 : 2014.12. 08 | 발행인 : 진필곤 | 편집인 : 진필곤 전화번호 : 02-6959-6919 | 이메일 : keydr@keydr.kr Copyright ©2014 키닥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