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케어, 국제 병원의료산업 박람회 참여!

  • 등록 2016.10.20 10:15:58
크게보기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 ‘엠케어’ 10/20~22 코엑스에서 열리는 박람회 참가
국내 최초 진료비 납부, 진료 내역 조회 등 환자 편의 서비스 소개하는 자리 마련



데이타뱅크시스템즈(대표 홍병진)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메디컬 코리아 & 국제병원의료 산업 박람회(MEDICAL KOREA & K-HOSPITAL FAIR 2016)에 참여해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 ‘엠케어(M-care)’를 소개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특별 후원하는 메디컬 코리아 & 국제병원의료 산업 박람회는 '글로벌헬스케어의 미래 : 혁신, 융합 그리고 창조'를 주제로 국내외 의료기관, 전문의학회, 보험사 등 병원의료산업의 유관 기업과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개최된다. 


박람회 내 엠케어 부스(부스 번호: O210)에서는 구매담당자와 바이어들을 위한 엠케어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진료를 위해 병원을 찾은 환우들을 위해 데이타뱅크시스템즈가 구축한 신속하고 편리한 병원 의료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데이타뱅크시스템즈의 ‘엠케어’는 긴 대기시간, 번거로운 이용절차와 복잡한 실내구조 등 환우들이 겪어왔던 병원 이용의 불편한 점을 해결하고 진료 예약부터 진료비 결제까지 가능한 국내 최초의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이다. 스마트폰에 엠케어가 구축한 병원 앱을 다운로드하면 편리하고 신속한 병원 의료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앱을 일일이 조작하지 않아도 접수 ▶ 진료 ▶ 수납 ▶ 귀가의 4가지 큰 단계에서 세부적인 이용자의 동선과 프로세스를 개인화 및 맞춤형 메시지로 안내한다. 


데이타뱅크시스템즈 홍병진 대표는 “엠케어는 지난달 서울 한양대학교병원에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많은 관심을 얻게 되었다.”라며,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 구축을 필요로 하는 병원의료업계에 ‘엠케어’를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게 되었다. 엠케어를 통해 많은 환우들이 편안하고 쉽게 진료받을 수 있는 의료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엠케어는 지난해 부산대학교병원과 경북대학교병원에 이어 지난 9월 세 번째로 서울 한양대학교병원에 서비스 구축을 완료했다. 엠케어 서비스가 구축된 병원들의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엠케어 주요 제공 서비스
- 병원 방문 시 ‘진료카드’를 지참할 필요가 없는 ‘모바일 진료카드’
- 메뉴버튼만 누르면 원무과 접수 수납대기를 위한 ‘번호표발급’
- 병원내부 어디서든 ‘진료대기순서 확인’
- 진료 전후 가야 하는 곳의 위치 확인과 길안내 위한 ‘가야 할 곳’
- 복잡한 병원에서 내부 위치를 안내해 주는 ‘길 찾기’
- 지금까지 받았던 모든 진료를 확인할 수 있는 ‘진료이력’(혈압, 당툐, 체온 등)
- 진료를 예약하고 조회할 수 있는 ‘진료예약’과 ‘예약조회‘
- 진료 후 주차장에서 영수증 제시 없이 출차 가능한 ‘주차관리’
- 건강수첩, 주요전화번호, 내 정보관리 제공
- 실내 위치 및 병원 정보 시스템과 연계한 지능형 환자 도우미(필요한 정보를 필요한 시간에 제공)
- 모바일 병원 앱 최초로 구현 되는 스마트 결제 시스템
- 실손보험 가입 환자를 위한 보험금 청구 스마트폰 통해 처리 가능
- 처방전 원하는 약국으로 전송 가능
키닥터 기자 pgjin5461@daum.net
Copyright @2014 키닥터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주)키닥터 |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2-20 (풍산동 218-79) 2층 202-1호 등록번호 : 경기,아53739 | 등록연월일 : 2014.12. 08 | 발행인 : 진필곤 | 편집인 : 진필곤 전화번호 : 02-6959-6919 | 이메일 : keydr@keydr.kr Copyright ©2014 키닥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