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 - 한국헬프에이지, ‘헬시 에이징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 등록 2016.09.22 09:41:46
크게보기

‘건강하게 나이들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헬시 에이징’ 캠페인 공동 진행
한국화이자의 기존 캠페인에 상호 전문성 발휘,‘헬시 에이징’에 대한 사회적 담론의 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 진행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과 한국헬프에이지(회장 조현세)는 고령화 사회에서 건강하게 나이들기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국민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헬시 에이징(Healthy Ageing: 건강하게 나이들기)’ 캠페인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이자 ‘헬시 에이징’ 캠페인은 전 세계적인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고령화에 주목해 이에 대한 사회적 담론을 활성화하고자 지난 2012년 미국에서 시작된 이래, 아태 지역에서 최초로 2013년부터 한국에서 진행되고 있다. 한국화이자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한국헬프에이지와 공동 캠페인을 통해 ‘헬시 에이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보다 건강한 사회 및 정책적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국민 모두가 건강하게 나이 들며 행복한 삶을 누리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오동욱 한국화이자 대표이사 사장은 “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한국 사회에서 평소 헬시 에이징을 실천하는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이 캠페인을 통해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한국화이자는 바이오제약업계 리더로서 국민의 건강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치료제 제공은 물론,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현세 한국헬프에이지 회장은 “그간 관심을 갖고 있던 헬시 에이징 캠페인을 글로벌 선두 제약기업인 화이자와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한국헬프에이지는 노인을 비롯한 전연령층이 건강하게 나이드는 대한민국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전문 NGO 기관으로서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화이자제약
한국화이자제약은 글로벌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화이자 그룹의 한국법인이다. 면역&염증, 심혈관&대사, 암, 백신, 신경과학&통증, 바이오시밀러&희귀질환 등 주요 핵심 R&D 분야와 관련된 혁신적인 치료제 및 다양한 포트폴리오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최고의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으며, 국민 건강 증진과 국내 의약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 임상시험유치∙ R&D 전문가 양성∙ 기술력 및 정보 공유∙ 전략적 제휴 노력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 국내 R&D 및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끊임없이 기여하고 있다. 또한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더불어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 ‘화이자 의학상’, ‘헬시에이징(Healthy Ageing)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www.pfizer.co.kr  

한국헬프에이지
한국헬프에이지(사회복지법인 한국노인복지회)는 노인의 권리를 위해 일하는 기관들의 연합체인 헬프에이지 인터내셔널의 자매기관으로, 1982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이다. 노인참여나눔터사업 및 노인복지사업 등 노인의 건강 및 복지에 대한 정보 및 서비스를 공유하고 알리며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헬프에이지 인터내셔널은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두고, 전세계 8개 지역본부를 기반으로 75개 국가 119개 협력기관과 함께 활동하고 있다.
키닥터 기자 pgjin5461@daum.net
Copyright @2014 키닥터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주)키닥터 |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2-20 (풍산동 218-79) 2층 202-1호 등록번호 : 경기,아53739 | 등록연월일 : 2014.12. 08 | 발행인 : 진필곤 | 편집인 : 진필곤 전화번호 : 02-6959-6919 | 이메일 : keydr@keydr.kr Copyright ©2014 키닥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