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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의원협회(회장 유인상, 이하 의원협회)는 2023년 11월 12일 서울 코엑스 E홀(3층) 기자간담회 개최,제14회 “대한의원협회 메디컬페스타(KMF) 주제로 추계 연수강좌' 성황리 종료




대한의원협회(회장 유인상, 이하 의원협회)20231112


 


서울 코엑스 E(3) 기자간담회 개최,14대한의원협회



 

메디컬페스타(KMF) 주제로 추계 연수강좌' 성황리 종료

 

 

대한의원협회(회장 유인상, 이하 의원협회)20231112일 서울 코엑스 E(3)


 

기자간담회 게최, ‘14회 대한의원협회 메디컬페스타 주제로 추계 연수강좌' 성황리 종료

 




대한의원협회 메디컬페스타라는 주제로, 5개 룸에서 역대 최다 강좌인 50개의 다

 

양한 강좌를 준비하였으며, 특징적인 것은 룸별로 주제를 설정하여 내과진료, 비급여진

 

, 통증진료, 현지확인 및 실사대처, 직원역량강화로 실제 진료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공개와 개원의가 하기 어려운 직원 CS교육도 의원협회에서 도맡아 다양한 니즈

 

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의원협회의 킬러아이템으로 회원들에게 호평을 받아왔던 공단 현지확인, 복지부

 

실사, 보험규정, 급여기준"에 대해서 기존과는 달리 협회 실사대응팀과 3시간에 걸쳐서

 

자유롭게 질의 및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점이다. 수년간 협회가 회원들과 소통하

 

면서 쌓은 삭감되지 않는 급여청구 노하우 및 느닷없이 연락와서 조사받는 공단 현지

 

확인과 복지부 실사의 대처요령에 대한 노하우의 전수를 공개하고, 일방형 강의가 아

 

닌 쌍방향 소통 강의로 참석한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메디컬페스타 특징은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회원 및 직원들 모두에게 진료와 업무

 

에 도움되는 강의들을 편하게 접할 수 있게 준비했으며, 회원들이 내일 당장 진료실에

 

서 처방할 수 있는 실전 위주의 강의, 개원가를 운영하는 회원들의 직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강의를 통해서 직원들의 역량을 최대로 강화시켜서 현장에서 바로 적용될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유인상 회장


 

유인상 회장은 올초에 새로운 집행부 출범당시 대한의원협회 창립당시의 초심으로 돌

 

아가 더 이상 보호막 없이 홀로 고군분투하는 개원 의사들 위해 협회의 모든 서비스를

 

원점에서부터 다시 살펴보고 진정한 회원을 위한 협회가 되겠다고 공약을 했다라고

 

밝히며 이런 공약의 일원으로 이번 연수강좌를 학술위원회 임원을 중심으로 전체 임원

 

들이 불철주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대한의원협회 회원 10,000명 돌파"

 

아울러 의원협회는 오전 11시부터 보건의료 전문 언론매체와 기자간담회를 개최하였

 

. 유인상 회장은 기자회견 서두에서 의원협회의 회원수가 10,000명을 돌파하였음을

 

밝혔다.

 

 

대한의원협회 6대 집행부가 출범 당시 핵심 공약 사항은 지역의원협회의 활성화 및

 

회원 서비스를 새롭게 셋팅하고 강화하는 작업이었다. 그 결과 기존의 회원들께서 새

 

로운 회원들을 함께 가입시켜서 개원의 스스로를 돌보고자 가입하다보니 회원 수가

 

10,000명이 돌파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역의원협회 활성화를 위해서 3월에는 <김포시의원협회 모임> 4월에는 <대한의원

 

협회 찾아가는 세미나 제1-전라북도의원협회>, 6월에는 <대한의원협회 찾아가는 세

 

미나 제2-충청남도의원협회 >를 개최하여, 그동안 소외되고, 홀로 온갖 정부의 규제

 

나 저수가에 고통받는 회원들과 직접 접촉하며, 수많은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을 들었

 

고 밝히면서, “더욱 더 많은 지역을 순회하며 회원과 더 많은 접촉을 해야겠음을 한

 

번 더 상기하게 되었다"고 소회를 밝혔고

 

 

개원의에게 직결된 회원 서비스 강화의 첫 출발점으로 회원 불만 사항이 누적된 기존

 

의 노무법인을 교체하고, 9월에 새롭게 2개의 노무 법인 협약식을 체결하여 <최고의

 

서비스와 저렴한 비용, 기존에 없던 정부지원금 대행서비스 시작, 협회 협약서 및 회원

 

지정계약서를 통한 회원의 법적 안전망 제공>을 하였다"고 밝혔다.

 

 

유인상 회장은 최근 전국 의사들에게 빅이슈인 카드단말기 업체의 불법적인 렌탈계약

 

서등의 문제에 대해서도 협회에서는 지난 4월부터 전국의사단체중엔 최초로 인지를 하

 

기 시작하여 법제팀에서 수많은 논의를 통해서 회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응 프

 

로세스를 세워서, 그 절차에 따라 대응중이며, 협회를 통해서 계약한 협회 회원들은 전

 

3원 구제가 되었으며, 협회를 통하지 않은 협회 정회원들의 피해도 최소화시키기 위한

 

대응을 진행중"이라고 했으며

 

 

기존에 협회와 제휴된 인테리어 업체들에게 <이행(하자)보증보험증권 100% 의무 발

 

행 조치> <타 의사회원 대비 정회원 5%, 준회원 3% 할인조건 추가를 하여 회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하였으며, 하나은행과 회원만을 위한 특판 대출상품도 협약

 

을 했다고 밝혔다.

 

 

유인상 회장은 "대한의원협회 회원 전용 의료쇼핑몰을 11월부터 오픈하여 개원의사들

 

에게 협회를 통해서 모든 것을 원스탑으로 해결할 수 있게끔 그 초석을 마련했으며, <

 

대한의원협회 소식지(()()()) >를 매월 발간하여 협회 정회원들에게 협회의

 

활동사항 및 회원들에게 필수적인 내용들을 전달 중이며, <의료배상보험 증례 게시판>

 

도 오랜기간 준비중이며 조만간 회원들에게 오픈되서 많은 회원들이 의료배상관련 문

 

제점으로부터 예방도 하고 대처도 가능하게 할 것이다"라고 확신했으며,

 

 

끝으로 "회원권익 강화차원의 일환으로 6월에 방사선안전관리 책임자 교육 > 관련 터

 

무니없는 엉터리 고시를 통해서 전국의 의사들에게 불필요한 교육주기와 교육방법을

 

제시한 질병관리청에 대해서 감사원에 감사청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10월에는

 

외국인 환자의 수진자 자격조회 관련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직무유기에 대하여 감사원에

 

감사제보를 했다고 밝혔다.

 

 

계속된 기자 간담회를 통해 김성원 대한의원협회 정책특임이사의 질병청 감사원 청구

 

건과 외국인 환자의 수진자 자격조회 관련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직무유기 대한 감사원

 

감사제보 건", 송민섭 대한의원협회 수석부회장의 “6대 집행부 보험, 의무, 실사 서비스

 

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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