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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터, 복막투석 환자 디지털 치료 관리 앱 ‘MyPD’ 공식 출시


박스터, 복막투석 환자 디지털 치료 관리 앱 MyPD 공식 출시

 

- 박스터 MyPD 앱, 복막투석 환자 투석 치료 데이터를 디지털 모니터링 및 관리 가능

-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입력 가능하여 환자 편의성 제공, 디지털 개별 관리로 치료 참여 높여

- 의료진용 디지털 환자 관리 플랫폼 셰어소스(Sharesource)로 치료 데이터 연동치료 정확성, 효율성 증대

- 박스터, 복막투석 치료에 있어 디지털 환자 관리 혁신 선도




박스터 MyPD 앱, APD 기기 홈초이스 클라리아, 디지털 환자 관리 플랫폼 셰어소스

 

㈜박스터(대표 임광혁)는 10일 복막투석 환자를 위한 치료 관리 앱 마이피디(MyP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yPD는 환자가 투석 치료 데이터를 직접 입력 및 관리하고, 디지털 환자 관리 플랫폼 셰어소스(Sharesource)와 연결돼 치료 관리를 돕는 앱이다.

 

복막투석 환자는 혈액투석과 달리 집에서 매일 투석을 진행하고, 보통 한 달에 한번 병원을 방문한다. 이때 자신의 혈압, 체중, 투석액 주입 및 배액시간, 제수량(투석을 통해 제거된 수분의 양) 등의 투석 치료 결과를 매일 기록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손으로 하는 지속성 외래 복막투석(CAPD) 환자는 수기로 투석 치료 결과를 기록해 외래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자동복막투석(APD) 환자는 복막투석 기기를 통해 디지털 환자 관리 플랫폼인 셰어소스로 투석 치료 결과가 자동 기록 및 전송되지만 환자가 자신의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외래에 가서 문의하거나 별도로 기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MyPD앱이 개발됐으며, 현재 박스터 복막투석 솔루션을 처방받는 모든 환자가 사용 가능하다. MyPD 앱은 복막투석 환자들이 모바일로 편리하게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고 보안 관리된 자신의 기록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적극적으로 치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의료진은 원격으로 데이터를 검토, 분석 및 평가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할 수 있으며 환자별로 맞춤 관리를 할 수 있다.,

 

MyPD 앱에서는 환자가 직접 현재 투석액 교환 단계(저류, 배액, 주입)와 당일의 투석 상태를 기록 수 있고, 처방된 투석액 상세정보를 검토하거나 투여한 약물 기록도 가능하다. 체중, 혈압 등 주요 활력 징후도 블루투스로 데이터를 연동하거나 수동으로 기록하여 관리할 수 있다. 입력된 데이터는 차트로 표시되어 제수량체중  혈압 트렌드를 보여주며최대 90일까지 치료 이력을 확인할  있다.

 

또한, 기록된 치료 데이터는 보안 관리되고, 자동으로 의료진용 디지털 환자 관리 플랫폼인 셰어소스로 공유된다. 의료진은 기록된 데이터를 참고해 치료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진료  환자와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부산대학교 신장내과 송상헌 교수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복막투석에서도 환자 중심 치료를 실현하고 환자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있다. 실제 디지털 환자 관리를 이용한 복막투석은 혈액투석으로의 이환율, 사망률 등의 기술적 실패를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라며, 이번에 출시된 MyPD 앱을 통해 환자들이 더 쉽게 데이터를 기록하고 의료진과 항상 연결되어 있다는 생각으로 더 안심하고 복막투석에 임해 더 나은 치료 결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스터 임광혁 대표는 박스터는 집에서 하는 복막투석 치료의 효과와 편의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이미 출시된 디지털 환자 관리 플랫폼 셰어소스에 이어, 이번에 MyPD 앱을 출시하게 되어 환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자신의 치료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의료진은 더욱 강화된 디지털 환자 관리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치료 결정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박스터는 복막투석 치료의 전 과정에서 환자와 의료진에게 더 나은 치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박스터에 대해

매일 수백만 명의 환자와 보호자, 의료 전문가들이 가정과 병원, 진료실 및 다양한 진료 현장에서 사용되는 박스터의 진단, 중환자 치료, 신장, 영양, 병원 및 수술 의료용품 등의 선도적인 포트폴리오에 의지하고 있다. 박스터는 지난 90년 동안 생명을 구하고 유지하는 혁신과 이를 가능하게 하는 의료 전문가를 연결하는 교차점에 있어 왔다. 박스터의 의료 제품, 디지털 헬스 솔루션과 치료법은 100여 개국에 공급되고 있으며, 전 세계 직원들은 박스터가 쌓아 온 의료 혁신의 오랜 전통을 이어가며 다음 세대 헬스케어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baxter.com이나 TwitterLinkedIn 및 Facebook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rzo L, et al. Technique failure in remote patient monitoring program in patients undergoing automated peritoneal dialysis: A retrospective cohort study. Perit Dial Int. 2022 May;42(3):288-296.

 Chaudhuri S, Han H, Muchiutti C, et al. Remote Treatment Monitoring on Hospitalization and Technique Failure Rates in Peritoneal Dialysis Patients. Kidney360. 2020.

 Milan Manani S, Rosner MH, Virzi GM, et al. Longitudinal Experience with Remote Monitoring for Automated Peritoneal Dialysis Patients. Nephron. 2019;142(1):1-9.

 Walker RC, Tong A, Howard K, Palmer SC. Clinicians’ experiences with remote patient monitoring in peritoneal dialysis: A semistructured interview study. Perit Dial Int. 2020;40(2):20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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