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임상 하계 학생실습 프로그램
성료
- 대학생 대상 4주간 맞춤형 실습교육 및 현장경험 제공 -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 전임상센터가 9일(금) 「2024년 하계 학생실습 프로그램」을 성료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생명공학, 반려동물보건학 등을 전공하는 대학 재학생 4명을 대상으로 총 4주간 진행됐다.
○ 참여한 학생은 프로그램을 통해 ▲수의학적 관리지원 ▲실험동물 헬스모니터링 ▲신약 후보물질 유효성 평가 ▲전임상 연구장비 운영 ▲체내(in vivo)·체외(in vitro) 평가 등 전임상분야 전반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매년 동·하계 방학 기간 학생실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바이오헬스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 학생실습 프로그램은 참여학생의 희망에 따라 부서를 배정하며 1주일간의 이론수업 후 배정된 팀에서 분야별 연구장비를 체험하고 실험결과를 직접 확인함으로써 연구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 프로그램에 별도 지역제한은 없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기술분석지원팀(053-790-5774)에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다.
□ 양진영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는 첨단의료산업 현장경험 제공을 통해 바이오헬스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전임상 학생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더 넓은 시야를 가진 전문가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