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최대 소비자 패널 전문 마케팅 리서치 기업인 칸타(KANTAR)가 국내 FMCG(일용소비재) 시장에서 온라인 핵심 구매자들의 이용 행태를 분석하여 발표했다. 이번 국내 FMCG 시장 온라인 핵심 구매자 이용 행태 분석은 2016년 2분기부터 2019년 1분기까지 3년 동안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 자체 가구 패널 5,000가구(제주도 제외 전국 가구 기준)의 실제 구매 기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분석에 따르면 국내 FMCG(일용소비재) 시장에서 온라인 채널은 회당 구매액은 줄었지만 구매자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구매 빈도가 늘어나면서 성장을 견인했다. 이와 반대로 대형마트는 구매자 유입과 구매 빈도가 모두 소폭 하락했지만 구매액이 증가하면서 기존 성과를 유지할 수 있었다. 온라인 채널의 경우 필요에 따라 조금씩 자주 구매하는 목적형 구매가 많아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온라인 채널, 구매경험률∙구매 빈도∙구매력 상승 최근 국내 FMCG 시장에서 오프라인 채널은 중요도가 다소 위축되고 있는 반면, 온라인은 크게 성장하고 있다. 2019년 1분기 기준 전체 FMCG 시장은 동기간 대비 약 6.9% 성장했다. 그 중 온라인 채널은 약 39.7% 성장을 기
이재욱 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 국내 보험사들이 고만고만한 상품과 판매전략으로 경쟁하는 가운데 해외 IFA1)를 통해 외국에서 판매되는 보험상품들이 국내에 소개되고 있습니다. 필자가 검토한 해외 보장성보험은 아주 단순했습니다. 사망과 재해장해, 치료비용이 많이 드는 질병으로 진단을 받거나 수술을 한 경우 정해진 금액을 지급하는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질병 별, 수술 별 별도 특약이 아니라 하나의 특약으로 묶여 있습니다). 질병이나 수술의 정의도 아주 포괄적입니다. 보험금 지급을 둘러싼 분쟁의 여지가 거의 없어 보였습니다. 더 놀랐던 건 사망보장에 대한 보험료가 국내 보험사의 거의 절반 수준이라는 점입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는지 문의해보니 세계대전이 있던 시절의데이터까지 포함하고 있는 경험생명표2)를 사용하는 보험사가 있는 반면에 자신들은 최근 데이터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연금보험이나 변액보험 류의 상품도 국내 상품과는 사뭇 달랐습니다. 우리나라 보험상품들이 고객에게 주는 혜택은 보험료 수준에 따라 보험료의 1% 내외를 할인해 주는 정도입니다. 장기간 유지해야 하는 보험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저축성
이재욱 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 옛날 이야기 하나. 옛날에 한 만석꾼 집에 품을 팔러 한 젊은이가 찾아왔습니다. 품삯으로 얼마를 원하느냐고 묻자 이 젊은이 하는 말이 “첫날에는 쌀 한 톨, 다음날은 두 톨, 그 다음날은 네 톨, 이렇게 전날의 두 배를 주십시오.” 라는 것이었습니다. 만석꾼은 속으로 ‘별 미친 놈을 다 보겠네. 고작 쌀 몇 톨에 품을 팔겠다고?’ 라고 생각하며 흔쾌히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열흘이 지나도록 밥 한술 양밖에 안 되는 쌀을 받고 땀 흘려 일하는 젊은이를 사람들은 비웃었습니다. 그런데 보름이 지나고 25일째가 되자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만석꾼이 젊은이에게 제발 그만 해달라며 통사정을 하게 된 것입니다. 이대로 가면 집안이 망한다면서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계산을 한 번 해 보겠습니다.밥 한 공기 분량의 쌀은 약 6천 톨이라고 합니다. 젊은이가 10일째 받는 품삯이 512톨, 14일째에야 8,192톨이니 겨우 밥 한 공기가 됩니다. 하지만 24일째는 8백만톨이 넘게 됩니다. 쌀 한 석(144Kg)이 720만톨 정도 된다니 한 석이 넘는 양입니다. 이대로 가면 30일째에 74석, 38일째는 1만9
일양약품, ‘위제로알파정’ 리뉴얼 출시 일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은 위제로알파정을 리뉴얼 출시했다. 위제로알파정은 소장 내에서 직접적인 작용으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는데 필요한 프로자임, 리파제, 디아스타제∙프로테아제∙셀룰라제1000등의 소화효소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담즙 분비와 배출을 촉진시키는 UDCA도 복합 함유되어 소화기 질환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 또, 제산성분인 탄산수소나트륨, 침강탄산칼슘, 메타규산알루민산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위액분비 억제, 위산 중화, 및 위궤양면 보호에 도움을 주어 소화촉진과 동시에 제산제로써 동시에 효과 볼 수 있다. 또한 위제로알파정은 계피유와 회향유가 첨유되었던 위제로정에서 레몬유까지 추가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계피유는 녹나무과 계수나무 껍질로 위장운동 및 위액분비를 촉진하여 위장 경련성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소화액 분비 증진 및 장내 노폐물을 배출하여 소화 흡수 능력 향상할 수 있다. 회향유는 미나리과 식물로서 소장의 운동 촉진 및 경련 억제에 도움을 준다. 특히 계피유와 회향유는 입안의 상쾌함뿐만 아니라 복용 시 청량감까지 제공하여 상한 혹을 시원하고 편하게 지켜줄 수 있
태극제약, 효과 빠른 액상형 진통소염제 ‘이부브롬연질캡슐’ 출시 주성분 ‘이부프로펜’과 ‘파마브롬’의 복합 작용으로 해열, 두통, 생리통에 효과적 태극제약은 복합 성분의 액상캡슐로 이뤄진 진통소염제 ‘이부브롬연질캡슐’을 출시했다. 이부브롬연질캡슐은 이부프로펜 함량이 1캡슐(1,330mg) 중 400mg이며, 파마브롬은 50mg을 함유하고 있다. ‘이부프로펜’과 ‘파마브롬’을 주성분으로 함유해 두통, 인후통, 생리통, 치통, 근육통 등 각종 통증과 발열 시의 해열 및 오한에 효과적이다. 이부프로펜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의 대표적인 성분으로 진통과 해열 효과 외에 염증을 가라앉히는 소염 작용을 한다. 파마브롬은 이뇨제로 몸의 붓기를 가라앉혀 여성들의 생리 기간 중 나타날 수 있는 부종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부브롬연질캡슐은 액상형 연질캡슐로 정제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아 치료 효과가 빠른 장점이 있다.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만 15세 이상부터 복용 가능하며 하루 1~3회, 1회 1캡슐씩 4시간 간격으로 복용하면 된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이부브롬연질캡슐은 침이나 음식을 삼킬 때 목에 통증이
태극제약, 생약 성분의 복부비만 치료제 ‘발렌정’ 출시 주성분으로 ‘방풍통성산’ 사용…복부비만, 부기, 변비 등에 효과적 LG생활건강(대표차석용)의 자회사인 태극제약은 생약 성분으로 이뤄진 복부비만 치료제 ‘발렌정’을 출시했다. 발렌정은 동의보감에 수재된 한의학 처방인 ‘방풍통성산’으로 비만치료제로 사용된다. 작용기전은 소변, 대변, 땀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하고 몸과 복부의 부기를 빼주고 신진대사와기초대사량 증가로 지방 원소를 원활하게 해준다. 배에 피하지방이 많고 변비기가 있는 환자의 증상인 고혈압의동반 증상(두근거림, 어깨결림, 홍조), 비만, 부기, 변비 등에 효과가 있다. 방풍통성산의 주 약재는 당귀, 작약, 천궁, 연교, 박하, 방풍, 마황, 대황, 망초, 길경, 황금, 석고, 생강, 치자, 형개, 백출, 감초, 활석으로 총 18가지 생약이 배합되어 있다. 이 중 대황, 망초, 석고는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줘 변비 및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며, 석고,백출은 몸이 붓는 부종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발렌정은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성인 1회 4정, 1일 3회 식전 또는 식간에 복용하면 된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발렌정은 특
대원제약, 신제품 ‘장대원 속편한 효소 먹고 바나나‘ 출시 대원제약(대표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제품 ‘장대원 속편한 효소먹고 바나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장대원 속편한 효소 먹고 바나나‘는 국내산 15종의 복합 발효 곡물 효소가 40% 함유돼있는 HACCP 인증 효소 식품이다. 효소는 우리 몸의 모든 대사 활동에 관여하는단백질 촉매제로 호흡, 흡수 및 소화, 분해 및 배출, 해독 등 신체 내 모든 화학 반응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소화 효소는음식물의 분해와 흡수를 도와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장대원 속편한 효소 먹고 바나나‘의 한 포당 역가수치는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알파아밀라아제 50만 유닛,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프로테아제 1천 유닛이다. 역가수치는효소의 함량 및 활성도를 나타내는 수치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필수 요건을 충족한 효소 식품에 표시된다. 특히 평소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들을위해 맞춤형으로 원료를 배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효소 특유의 냄새와 텁텁한 맛이 느껴지지않도록 하기 위해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스노우 멜팅 제형에 바나나맛으로 만들어져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섭취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