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최대 소비자 패널 전문 마케팅 리서치 기업인 칸타(KANTAR)가 국내 FMCG(일용소비재) 시장에서 온라인 핵심 구매자들의 이용 행태를 분석하여 발표했다. 이번 국내 FMCG 시장 온라인 핵심 구매자 이용 행태 분석은 2016년 2분기부터 2019년 1분기까지 3년 동안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 자체 가구 패널 5,000가구(제주도 제외 전국 가구 기준)의 실제 구매 기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분석에 따르면 국내 FMCG(일용소비재) 시장에서 온라인 채널은 회당 구매액은 줄었지만 구매자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구매 빈도가 늘어나면서 성장을 견인했다. 이와 반대로 대형마트는 구매자 유입과 구매 빈도가 모두 소폭 하락했지만 구매액이 증가하면서 기존 성과를 유지할 수 있었다. 온라인 채널의 경우 필요에 따라 조금씩 자주 구매하는 목적형 구매가 많아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온라인 채널, 구매경험률∙구매 빈도∙구매력 상승 최근 국내 FMCG 시장에서 오프라인 채널은 중요도가 다소 위축되고 있는 반면, 온라인은 크게 성장하고 있다. 2019년 1분기 기준 전체 FMCG 시장은 동기간 대비 약 6.9% 성장했다. 그 중 온라인 채널은 약 39.7% 성장을 기
이재욱 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 국내 보험사들이 고만고만한 상품과 판매전략으로 경쟁하는 가운데 해외 IFA1)를 통해 외국에서 판매되는 보험상품들이 국내에 소개되고 있습니다. 필자가 검토한 해외 보장성보험은 아주 단순했습니다. 사망과 재해장해, 치료비용이 많이 드는 질병으로 진단을 받거나 수술을 한 경우 정해진 금액을 지급하는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질병 별, 수술 별 별도 특약이 아니라 하나의 특약으로 묶여 있습니다). 질병이나 수술의 정의도 아주 포괄적입니다. 보험금 지급을 둘러싼 분쟁의 여지가 거의 없어 보였습니다. 더 놀랐던 건 사망보장에 대한 보험료가 국내 보험사의 거의 절반 수준이라는 점입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는지 문의해보니 세계대전이 있던 시절의데이터까지 포함하고 있는 경험생명표2)를 사용하는 보험사가 있는 반면에 자신들은 최근 데이터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연금보험이나 변액보험 류의 상품도 국내 상품과는 사뭇 달랐습니다. 우리나라 보험상품들이 고객에게 주는 혜택은 보험료 수준에 따라 보험료의 1% 내외를 할인해 주는 정도입니다. 장기간 유지해야 하는 보험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저축성
이재욱 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 옛날 이야기 하나. 옛날에 한 만석꾼 집에 품을 팔러 한 젊은이가 찾아왔습니다. 품삯으로 얼마를 원하느냐고 묻자 이 젊은이 하는 말이 “첫날에는 쌀 한 톨, 다음날은 두 톨, 그 다음날은 네 톨, 이렇게 전날의 두 배를 주십시오.” 라는 것이었습니다. 만석꾼은 속으로 ‘별 미친 놈을 다 보겠네. 고작 쌀 몇 톨에 품을 팔겠다고?’ 라고 생각하며 흔쾌히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열흘이 지나도록 밥 한술 양밖에 안 되는 쌀을 받고 땀 흘려 일하는 젊은이를 사람들은 비웃었습니다. 그런데 보름이 지나고 25일째가 되자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만석꾼이 젊은이에게 제발 그만 해달라며 통사정을 하게 된 것입니다. 이대로 가면 집안이 망한다면서요. 어떻게 된 일일까요? 계산을 한 번 해 보겠습니다.밥 한 공기 분량의 쌀은 약 6천 톨이라고 합니다. 젊은이가 10일째 받는 품삯이 512톨, 14일째에야 8,192톨이니 겨우 밥 한 공기가 됩니다. 하지만 24일째는 8백만톨이 넘게 됩니다. 쌀 한 석(144Kg)이 720만톨 정도 된다니 한 석이 넘는 양입니다. 이대로 가면 30일째에 74석, 38일째는 1만9
급증하는여성 골프 인구, 라운딩 전후 챙겨 먹으면 좋을 ‘건강템’ 추천 - 기능성 원료 석류농축액 담아 피부건강·갱년기 건강동시에 챙기는 ‘천호엔케어 우먼솔루션’ - 라운딩 중간 간식으로 좋은 콜라겐 젤리, 연골및 관절 관리에 도움되는 제품 등 <상, 천호엔케어‘우먼솔루션’, 하, 천호엔케어‘태반더콜라겐’> (2022년 05월 25일)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2019년 약 420만명이었던 국내 골프인구가 2021년에는 515만 명으로 증가했다. 특히 여성 골프인구 증가가 눈에 띄는데,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따르면 2019년 대비 2021년 상반기 60대 여성의 실외 골프장 이용 건수가 58% 상승했다. 골프의 계절이라고 불릴 정도로 라운딩을 나가기 좋은 요즘, 라운딩 전후로 챙겨먹으면 좋은 제품들을 추천한다. 라운딩 전, 활기찬 컨디션 유지를 위한 천호엔케어 ‘우먼솔루션’ 천호엔케어 ‘우먼솔루션’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석류농축액을 함유한 파우치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갱년기 여성 건강과 피부 건강을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터키 안탈리아산 석류만을 엄선하여 사용했으며, 하루 두 팩으로 간편하게 석류의 기능성분인 엘라그산을 31.92mg
경남제약, 마시는 콜라겐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 출시...트와이스에디션으로 선보여 - 지난 6월 출시한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 일반식품 음료 버전 라인업 추가! - 비타민C, 피쉬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피부 위한 다양한 성분 포함 - 상큼한 석류맛 드링크로콜라겐 거부감 없애...누구나 쉽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경남제약(대표 배건우)은출시 3개월 만에 330만 포 이상 판매 된 ‘피부비타민 레모나 핑크’의 일반식품 음료 버전 제품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본격 출시된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핑크’는 한 병당 비타민 C 150 mg,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500 mg에 히알루론산이더해진 일반식품 음료 제품이다. 콜라겐은 미용에 대한 관심 증대로 대중화된 식품 원료다. 특히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는 체내 흡수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신제품은 핑크색 패키지에 레모나 전속 모델인 그룹 트와이스(TWICE)를활용한 제품 디자인으로 트와이스 팬들뿐만 아니라 콜라겐 섭취 등 이너뷰티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제약은 파워브랜드인 ‘레모나’를 활용한 비타민 C 음료로
닥터다이어리, 업계 최초 혈당시험지 구독 서비스 출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닥터다이어리(송제윤 대표)’는 오는 14일 당뇨환자들의 소모품 관리를 위한 혈당시험지 구독서비스인 “닥터다이어리 플러스”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당뇨환자들에게 혈당소모품은 건강한 당뇨관리에 있어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또한 한번 사면 해결되는 것이 아니고, 면도기처럼 짧게는 3주, 길게는 5주에 한번씩 혈당시험지를 구매해야한다. 닥터다이어리 플러스 구독서비스는 혈당측정기와 혈당시험지가 25개 든 스타터 세트가 무료이다. 또한 혈당시험지의 경우 정기구매 구독시 경쟁사 대비 2분의 1 정도 밖에 안되는 가격이다. 특히, 기존 의료기기 고유의 복잡한 유통구조를 단순화하여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거품을 환자들에게 최소화하기로 하였다. 송제윤 대표는 “닥터다이어리는 고객들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현명하고, 간편한 소비를 돕는 방법을 고민하였다” 며 “그래서 품질이 떨어지는 값싼 제품이 아니라 , 가격 거품을 뺀 합리적이고 가성비 좋은 제품을 개발하였다”고 말했다.
윈사이트, 홍삼유산균솔루션 추석 선물 패키지 출시 - 올 추석 우리 가족 건강을 위한 슬기로운 건강 선물 세트 추천! - 홍삼유산균솔루션으로 면역력과 장 건강을 한번에 선물하세요! 건강식품전문기업 윈사이트(대표 박미숙 www.winsight.kr)가 추석을 맞이해서 홍삼유산균솔루션 추석 선물 패키지를 선보인다. 작년에 이어올해에도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비대면 추석 명절이 예상되는 가운데부모님을 포함한 가족 건강을 슬기롭게 관리하기 위한 건강 선물 세트가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면역력 증진과 건강 생활을 유지하게 해주는 장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윈사이트에서 출시한 홍삼유산균솔루션은 홍삼과 유산균을 함께 섭취함으로써 면역력과 장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이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이번 추석을맞이해서 정성 가득한 포장으로 품격을 높인 대용량 추석 패키지를 함께 선보인다. 홍삼유산균의 가격은1박스 당(2g x 30포)58,000원이다. 김주곤 원장(푸른한의원)은 “홍삼과 유산균은 면역력증강에 탁월한 도움을 주기 때문에 홍삼과 유산균을 함께 섭취함으로써 홍삼으로 면역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