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제5회 ‘에이워크(A-Walk)2020’ 직원들 걷기 캠페인으로 암∙희귀난치질환 환자 지원 매칭 기부 실시해 올해로 5년째 ‘에이워크(A-Walk)’ 캠페인진행, 참여직원 총 걸음수에 따라 회사가 매칭 기부 직원들의 건강관리는 물론 창의성을 일깨우고, 희귀질환 환자도 돕는 일석삼조 캠페인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10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2개월간희귀·난치질환 환자 등을 위한 걷기 캠페인 ‘에이워크(A-Walk) 2020’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 진행되는 에이워크(A-Walk)는 직원 참여형 한국애브비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국애브비는직원들이 건강을 관리하며, 뇌의 기능을 자극하고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호르몬 생산 활성화도 도울 수 있는걷기 캠페인에 동참하도록 독려한다. 동시에 참여한 직원들의 총 걸음 수에 비례하는 회사 매칭 금액으로암∙희귀∙난치질환 환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들의 걸음걸이 수를 합산한 총 걸음 수에 따라 후원금이 결정된다. 5천만걸음 달성 시 500만 원, 5천5백만 걸음 달성 시 600만 원,6천만 걸음 달성 시 700만 원이 후원될 예정이다. 직원참여 독려를 위해 개인별
사노피 파스퇴르 ‘박씨그리프테트라주’, 송가인과 독감 예방접종 독려 캠페인 진행 “독감 예방은 선택 아닌 필수이어라~” 박씨그리프테트라 홍보모델 송가인, 독감 예방접종 독려 캠페인 참여 코로나-독감 동시유행 위기[i] 속에 ‘독감 예방은 필수’ 메시지 직접 전해 고령자와 만성질환 보유자 등 감염 취약군은 독감 예방접종 필수9 사노피 파스퇴르㈜ (대표 파스칼 로빈, Pascal Robin, 이하 “사노피 파스퇴르”)는 자사의 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 홍보모델인 송가인씨와 함께 독감 예방접종 독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송가인씨는 박씨그리프테트라 홍보 모델로서 올해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 유행의 우려1 속에서 개개인의 독감 예방접종이 특히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며, 실제 독감 예방접종을 통해 ‘독감 예방은 선택 아닌 필수’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매년 겨울철마다 유행하는 독감[ii]은 65세 이상 고령자, 만성질환 보유자 등에서 더욱 주의가 필요9한 감염 질환이다. 고령자는 면역력이 노화되거나 만성질환[iii],[iv],[v]으로 인해 독감 감염 시 중증합병증 및 입원 위험이 증가한다.[vi],[vii] 또한 독감은 호흡기 감염뿐만 아니라 심장마
하늬모먹니 챌린지 참여하고, 장케어 구미 둘코화이버 먹고, 장 건강 챙기고! 둘코화이버, ‘하늬모먹니챌린지‘ 샘플링 캠페인 실시 - 오는 10월 3일까지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이벤트 진행 - 추첨 통해 총 150명에게일주일 분량의 둘코화이버 샘플 증정하여 꾸준한 장 건강 챙기기 습관 응원 [이미지] 둘코화이버 모델 배우 이하늬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한국법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의 건강기능식품 둘코화이버가 ‘하늬모먹니 챌린지’ 샘플링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둘코화이버는 브랜드 신규 모델로 배우 이하늬를 선정한 것을 알림과 동시에 소비자들의 ‘꾸준한 장 건강 챙기기’ 습관을 응원하기 위한 ‘하늬모먹니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이벤트는 오는 10월 3일까지 인스타그램 스토리 콘텐츠의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150명에게는추첨을 통해 둘코화이버 샘플링 세트를 증정한다. 둘코화이버 샘플링 세트에는 일주일동안 꾸준히 장 건강을챙길 수 있도록 둘코화이버 파우치(4개입) 7개가 담겨 있다. 사노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의 배우이하늬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고 실시하는 첫…
멀츠코리아, ‘처음부터 울쎄라!’ 외치면 커피 800잔 쏜다 네이버 앱 음성검색 이벤트 진행 - 한국 진출 10주년맞아 <처음부터 울쎄라>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소비자 이벤트 진행 ‘처음부터 울쎄라’ 캠페인을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초음파 리프팅 시술 울쎄라® 를 인생 첫 리프팅 시술로 제안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제약 기업 멀츠코리아(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의프리미엄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울쎄라®(Ulthera®)가9월 21일부터 10월11일까지 20여 일간 추석 맞이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처음부터울쎄라’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8월에 TV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 데 이어 소비자들과 울쎄라의 강점을직접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2030 젊은 층에서도동안 유지를 위해 피부 리프팅 시술에 대한 경험이 증가하고 있어, 인생 첫 리프팅 시술로 안전하면서강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울쎄라®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을연 후 맨 하단에 음성 검색 기능을 실행시켜 ‘처음부터 울쎄라’를말하면 된다. 이어 검색 결과로 열린 <울쎄라® 이벤트 페이
사노피, 세계환자 안전의 날 맞아 환자 안전 인식 증진 위한 사내 행사 진행 9월 17일 세계 환자 안전의 날 맞아 임직원 대상 환자 안전을 위한 약물감시 인식 증진 및 참여 독려 약물감시 교육 및 퀴즈 이벤트 통해 환자 안전 보호의 의미와 의무 되새겨 글로벌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국내법인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배경은, 이하 사노피)가 9월 17일 세계 환자 안전의 날(World Patient Safety Day)을 맞아 임직원 참여형 사내 행사를 1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원 행사는 헬스케어 분야의 리더이자 환자의 건강한 삶의 동반자로서 환자 안전 보호의 의미와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기획되었으며,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환자 안전 보호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필수적인 활동 중 하나인 ‘약물감시(Pharmacovigilance, PV)를 주제로 전세계 사노피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 역시 이에 동참하고자 직원들을 위한 행사를 열었다. 이날 사노피는 세계 환자 안전의 날의 의미에 대해 소개하고 모든 직원들의 의무인 약물감시의 중요성 및 보고절차를 다시 한번 알렸다. 또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
사노피, 중증아토피피부염 인식 개선 캠페인 ‘나는 가픈 사람입니다’ 전개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 맞아 중증 아토피피부염 질환 인식 증진 위한 환우 참여 캠페인 진행… 광운대 공공소통연구소 라우드(LOUD) 및 강영호 사진작가와 협업 세 명의 환우 이야기를 담은 세바시 강연을 통해 질환 심각성 조명, 영상은 14일과 16일, 18일 세바시 유튜브 채널 및 사노피 아토피 인사이드에 업로드 예정 글로벌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제약사업부문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배경은, 이하 사노피)가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9월 14일)을 맞아 중증 아토피피부염 인식 개선을 위한 ‘나는 가픈 사람입니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중증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사회적으로 저평가 되어있는 질환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환우들이 겪는 고통스러울 정도로 가렵고 아픈 증상을 ‘가프다(‘가렵다’와 ‘아프다’의 합성어)’라는 새 단어로 정의해 ‘나는 가픈 사람입니다’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사노피는 광운대학교 공공소통연구소 라우드(LOUD)와 강영호 사진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우 3명(정원희, 조재헌, 김용
「수술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의무화 득보다 실이 큰 법안」 이슈브리핑 발간 ◦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소장 안덕선)에서는 「수술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의무화 득보다 실이 큰 법안(의료윤리강화, 자율규제 방향으로 흘러가야)」 이슈브리핑 4호를 발간하였다. ◦ 제21대 국회 개원과 더불어 불법행위(대리수술) 사전 예방, 의료인과 환자 사이의 정보비대칭을 이유로 한 사후 책임 소재 명확화(의료분쟁의 신속·공정한 해결), 환자와 보호자의 알 권리 확보를 위해 수술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를 의무화하는 법안이 연이어 발의되었다. ◦ 이에 의료정책연구소에서는 수술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으로 초래할 기본권 침해 문제점과 영상정보처리기기로 촬영된 영상의 증거자료 활용에 대한 위험성을 검토하고, 제21대 국회에서 발의된 관련 법안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법안의 문제점으로 네트워크카메라는 인터넷망을 기반으로 실시간 송·수신 할 수 있어 해킹 및 유출의 위험성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영상정보처리기기를 보안성이 높은 CCTV로 제한하지 않은 점, 정보주체자인 의료인의 동의를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요건으로 제한하지 않아 의료인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침해한다는 점, 영
“모네의 그림으로 부모님 백내장 눈치챈다?“ 존슨앤드존슨 서지컬비젼, 눈 건강 인식 개선 위한 ‘눈치백단 캠페인’ 전개 - 고령자의 시력저하 및 안(眼) 질환 조기 발견과적시 치료 위한 캠페인 - 2020년에는 노인성 안질환 유병률 1위 백내장 조기 발견 돕는 활동 진행 - 모네의 그림으로 백내장 의심 증상 체크해보는 ‘눈치백단 백내장 테스트’ 온라인 공개 [이미지] 눈치백단 캠페인 백내장 테스트 영상 중 일부 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대표 성종현)이 고령자에서 주목해야 할 시력저하 및 안(眼) 질환 조기 발견과 적시 치료를 돕는 ‘눈치백단 캠페인’을 전개한다. ‘눈치백단 캠페인’은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 안 질환발병률이 높은 50~70대[i],[ii]와 그 가족들에게 ‘눈 치료가 필요한 순간에 대한 명백한 단서’를 제공함으로써 시력 및 눈 건강의 저하를 조기에 알아채고 적시에 치료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캠페인이다. 캠페인을 시작하는 올해는 노인성 안질환 유병률 1위1,[iii]인 ‘백내장’에 대해 알리는 데 주력한다. 백내장 의심 증상을 쉽고 간단하게 알아 볼 수 있는 ‘눈치백단 백내장 테스트’를 비롯해 △백내장 증상 체크리스트, △백내장…
GE코리아, 코로나19 극복‘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참여 GE코리아(강성욱 총괄사장)는오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극복과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Stay Strong(스테이 스토롱)’ 캠페인에참여했다고 밝혔다.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은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코로나19 극복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견뎌내자’(Stay Strong)라는 문구가 들어간 캠페인 로고를 통해 개인 위생관리로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강성욱 GE 코리아 총괄사장은"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확산을 막기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들의 피로도가높아지고 있다”며, "GE는 헬스케어 비즈니스를필두로 국내에 코로나 19 저지를 위해 의료진 지원을 계속해 나갈것”이라고밝혔다. GE코리아는 지난3월 대구경북지역의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할 당시 대한의사협회를통해 안동의료원에 코로나19 진단에 필요한 초음파, 환자감시장치를기부한 바 있다. 또한, GE코리아 전 직원들의 개인 방역 증진을 위해 무료 독감백신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신현우 사장의 추천을 받은 강성욱 총괄사장은 다음 참가자로 고려대학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이뮨, 추석 앞두고 롯데홈 쇼핑 ‘최유라쇼’에서 특별 판매 - 10일(목) 밤 9시 40분부터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통해 오쏘몰 이뮨 특가 판매 - 4일(금)부터 롯데홈쇼핑 공식몰과 앱에서 사전 구매 시작… ‘빠른 매진 예상’ 동아제약(대표이사사장 최 호진)이 공식 수입하는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이뮨(Orthomol Immun)’이 오는 10일(목) 밤 9시 40분부터 롯데홈쇼핑 ‘최유라쇼’를통해 판매된다. 이번 6차 방송에서는 3박스(3개월 분)를 권장소비자가격 대비 약 33% 할인된 25만5천원에 특가 판매하며, 1일 체험 분도 함께 증정한다. 이외에 방송 중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한 사전주문도 본 방송 6일 전인 4일(금)부터 진행한다. 사전 구매 시 방송혜택과 동일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방송을 위해 준비한 물량이 조기에 소진될수 있다. 따라서 생방송 시청이 어려운 경우 사전 구매를 통해 구매 물량을 확보하는 것이 유리하다. 올해 1월 같은 방송에서 첫 선을 보인 오쏘몰 이뮨은 지난 5차 방송까지 완판을 거듭한 바 있다. 오쏘몰 마케
한미, 스틱형 급성기관지염 치료제‘펠라움에스시럽’ 출시 간편하게 휴대하는 ‘스틱형 포장’ 시럽제…복약 편의성 개선 두 가지 천연물 성분 신규조합으로 치료 시너지 효과 기대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스틱형’의 천연물 성분 급성기관지염치료제 펠 라움에스시럽’을 출시했다. 펠라움에스시럽은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 추출물과 황련건조엑스 성분의 최초 복합 진해거담제다. 두가지 성 분은 각각 항박테리아, 항균 및 진해거담 작용과 진정, 소염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공동 개발한 펠라움에스시럽은 임상을 통해 기침, 가래등 호흡기 질환의 주요 증상 개선 효과 및 내약성 등을 입증했다. 한미약품은 이번 펠라움에스시럽 출시로 진해거담제인 암브로콜(정/시럽)과 코푸스티시럽, 천식 동반 알레르기 비염치료제 몬테리진(캡슐/츄정), 일반의약품인 목앤스프레이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연령과 증상에 따른 맞춤 처방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박명희 전무는 “두 가지 천연물 성분을 국내최초로 결합한 펠라움에스시럽은 급성 기 관지염 증상 개선 효과는 물론 임상을 통한 안전성까지 입증됐다”며“코로나19
태극제약, 기침·가래·호흡기질환 치료제 ‘아이코푸시럽’ 출시 - 생약 성분으로 2세 이상 어린이도 복용 가능 태극제약은 염증성 기관지 질환 등을 완화해주는 액상형 진해거담제 ‘아이코푸시럽’을 출시했다. 생약 성분으로 2세 이상 어린이도 복용할 수 있다. 아이코푸시럽은 주성분인 ‘아이비엽70%에탄올 유동엑스’가 기관지 질환의 증상을 개선하고 기침을 동반한호흡기 급성 염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아이비엽70%에탄올 유동엑스는 점액을 용해하고 기관지 경련을억제하는데 탁월하다. 이에 따라 점성이 높은 객담(가래)이 쉽게 배출되도록 도와주고 기침으로 인한 호흡 곤란을 막아준다. 아이코푸시럽은 생약 성분을 함유해 2세 이상소아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액상형 제품으로 체내 흡수가 빠르다. 1포씩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도 간편하다.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전국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아침, 저녁 기온차가 큰 환절기에 기침, 가래 등의 호흡기 질환 환자가 증가한다”면서 “아이코푸시럽은 체내 흡수가 빨라 기관지 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전했다.
태극제약, 알레르기성 콧물·가려움에 1일 1포‘지르세틴액’ - 2세대 항히스타민제‘세티리진염산염’ 함유…부작용 적고 약효는 오래 태극제약은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결막염, 두드러기등에 효과적인 알레르기 치료제 ‘지르세틴액’을 출시했다. 2세대 항히스타민제로 불리는 ‘세티리진염산염’을 처방해 부작용은 적고 약효는 오래 간다. 지르세틴액은 체내 흡수가 빠른 액상형알레르기 치료제로, 관련 증상을 신속히 완화해준다. 특히계절성 및 다년성 알레르기성 비염, 알레르기성 결막염, 만성특발성 두드러기, 피부소양증 등에 효과적이다. 이 제품의 주성분인 ‘세티리진염산염’은 2세대항히스타민제로 1세대보다 졸음, 집중력 저하, 입 마름, 변비 등의 부작용이 적고 약효 지속 시간은 길다. 또 복용량이 상대적으로 적은데다 딸기향을 첨가해 먹는 부담을 줄였다. 지르세틴액은 기존 병 포장보다 위생적인알루미늄 포 형태로 1포씩 개별 포장했다. 이 때문에 휴대하기도편하다. 지르세틴액은 일반 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다. 12세 이상 어린이와 성인이 1일 1회 1포씩 복용하고 연령, 체중, 증상에 따라 적절하게 조정하면 된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알레르기성 비염은 국민 5명 중
GE헬스케어, 원격모니터링의 근원적 대안 제시를 위해 ‘뮤럴’, 통합 디지털 케어 솔루션 출시 GE헬스케어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강성욱)는 감염·중증·응급환자 데이터 통합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인 ‘뮤럴(Mural)’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올해 처음 출시된 후 전세계 두번째로 한국에 본격적으로 선보이게 된 뮤럴은 원격모니터링의 근원적인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뮤럴은 다양한 의료기기로부터 수집된 환자의 기본 활력징후, 심전도, PACS와 같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통합적으로 제공해 단일 병원내 여러 과나 여러 병원간 감염·중증·응급환자를 실시간으로 원격 모니터링하게 된다. 이 솔루션은 병원의 임상표준과 프로포콜[1]에 기반한 임상 보조 솔루션(ClinicalDecision Support)를 제공함으로써 의료진이 적시에 최적의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코로나 이전인 2018년 권역 응급의료센터 병상 포화지수가 68%[2]로 포스트 코로나에는 응급실의 혼잡도가 더욱 심각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의 지역 감염이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단위 감염 지정병원별로 컨트롤 타워를 만들어 신속한 대응을 관리 감독하는 것이 가능한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