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펙스성형외과(원장: 송현석)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의료 관광객의 수요를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강남구청이 임명해 외국인 환자의 유치활동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강남구 의료관광 협력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
강남구의 의료관광 협력기관으로 선정되면 외국인 의료 관광객을 대상으로 구에서 운영중인 강남메디컬투어센터를 통해 홍보영상 및 브로셔 등으로 정보가 제공될 뿐만 아니라 체성분 분석, 가상성형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에 입주해 상담실을 운영할 수 있다. 또한, 해외에서 진행되는 전시회 및 마케팅 활동 등도 지원 받는다.
의료관광 협력기관의 선정 기준은 수술실의 환경, 주요시설의 관리 등 현장실사부터 의료 인력의 전문성, 외국인환자를 위한 전담인력, 다국어 진료서식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에이펙스성형외과는 외국인 의료 관광객이 편안하고 자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다국어가 가능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보유하고 있으며, 언어장벽을 해결하기 위한 전담팀도 운영 중이다. 또한, 낯선 곳에서도 외국인이 안심하고 수술 및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신 의료장비 및 편안한 인테리어 환경 등을 조성해 이미 다수의 일본인, 중국인 환자를 진료 중이다.
에이펙스성형외과의 송현석 원장은 “강남구의 의료관광 협력기관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외국인 의료 관광객을 대상으로 보다 책임감 있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한국의 높은 수준을 세계로 알리기 위해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구는 기초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의료관광활성화 조례를 제정하고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옆에 메디컬투어센터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 강남메디컬투어센터는 정보제공 위주의 단순한 안내센터가 아니라 의료상담 및 체험, 병원예약, 공항픽업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에이펙스성형외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apexprs.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강남메디컬투어센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의료관광 홈페이지(http://medicaltour.gang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