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이이찌산쿄㈜(대표 김대중)는 전 직원이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증을 취득한 데 이어, 지난 15일 심혈관계 전문 제약회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진심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직원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심캠페인’은 지난 2014년 학교보건법 개정으로 모든 학교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이 의무화되었지만 자격을 갖춘 강사가 부족하고, 일반인에 의한 심폐소생술 시행이 부족한 국내 현실에 착안하여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단순히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서 일반인에게 심폐소생술을 전파하는 차별화된 본 캠페인은, 심혈관계 전문 제약회사인 한국다이이찌산쿄의 정체성과 ‘너와 나의 심장을 뛰게 하는 회사를 만들겠습니다’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실제로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 직원 100여 명이 3단계에 걸친 강사 교육 과정을 성실히 이수하여 자격증을 취득, 지역사회의 필요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시작을 예고한 바 있다.
지난 15일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서울 청량초등학교와 북가좌초등학교 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대한심폐소생협회의 교육 과정인 ‘일반인 심폐소생술 2단계 교육’을 실시했다. ‘일반인 심폐소생술 2단계 교육’은 만 10세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2회에 걸쳐 각각 80분간 진행된 이 날 교육에는 청량초등학교 5,6학년 학생 275명과 북가좌초등학교 6학년 학생 252명이 참여했으며, 심폐소생술 교육용 마네킹을 활용한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심폐소생술을 응급 상황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김대중 대표는 “심혈관계 전문제약회사로서 전 직원이 오랜 시간 노력한 끝에 강사 자격증을 취득한 만큼,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에 심폐소생술을 전파하고, 장기적으로는 ‘너와 나의 심장을 뛰게 하는 회사’라는 기업 비전을 실현하겠다”고 앞으로의 각오를 전했다.
한편,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진심캠페인’을 통해 매년 창립기념일마다 심폐소생술 교육 활동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 한국다이이찌산쿄㈜(Daiichi Sankyo Korea co., ltd.)에 대하여
한국다이이찌산쿄㈜(대표: 김대중, www.daiichisankyo.co.kr)는 글로벌 제약기업 다이이찌산쿄 주식회사의 한국법인이다. 다이이찌제약 주식회사와 산쿄 주식회사의 경영통합에 의해 2007년 4월 새롭게 출발한 한국다이이찌산쿄는 현재 고혈압 치료제 올메텍, 세비카 및 세비카에이치씨티 고지혈증치료제 메바로친, 항혈전제 에피언트 및 고혈압•고지혈증 복합개량신약 올로스타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아가고 있으며, 2016년 2월 릭시아나 발매를 통해 순환기 전반의 치료제를 제공함으로써 업계를 선도하는 순환기 전문 제약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국다이이찌산쿄는 <너와 나의 심장을 뛰게 하는 회사를 만들겠습니다>라는 2020 기업비전을 새롭게 수립하고, 순환기 및 핵심영역의 업계 리더십을 가지고, 고객(환자)의 심장을 뛰게 하는 제품을 제공하며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직원들의 열정이 있는 회사가 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 가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다이이찌산쿄㈜(Daiichi Sankyo co., ltd.)에 대하여
다이이찌산쿄(대표: Nakayama Joji, 나카야마 조지/www.daiichisankyo.com)는 1899년 설립된 산쿄와 1915년 설립된 다이이찌제약이 2007년 경영통합을 통해 설립된 글로벌 제약회사로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다. 현재 20여 개국의 자회사에 1만7천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다이이찌산쿄는 전세계 환자들에게 지금까지 해결되지 않은 다양한 의료적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혁신적인 의약품을 창출하고 공급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기존 제품으로 고혈압, 고지혈증 그리고 감염질환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항응고제, 항암제 및 순환기와 대사질환 치료를 위한 의약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다이이찌산쿄는 새로운 의약품 개발, 제네릭 의약품 개발, 백신과 바이오 시밀러 개발 및 OTC제품 개발 사업을 아우르며 다양한 시장과 환자에 부응함과 동시에 기업의 성장 기회를 최적화 하고 있다.
한편, 다이이찌산쿄는 2015년 글로벌 창약 기업(Global Pharma Innovator)의 실현을 목표로 선진윤리경영, 환경경영, 사회공헌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전문적인 사명감과 열정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여 능력을 발휘하게 함으로써 기업의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